월별 | 주요내용 | 커리큘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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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월 | 기본인터페이스와 2D Shape의 이해 |
2D Shape의 개념 및 객체 생성방법 Edit Spline 기능의 이해 Edit Spline을 통한 2D Shape의 편집 2D에 수정명령어 적용을 통한 3D 모델링 |
공간연출 요소를 위한 기초모델링 |
Edit Poly 기능의 이해 Edit Poly를 통한 3D Geometry 편집 Edit Poly와 수정명령어의 응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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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ly 모델링, 유선형 모델링 실습 |
Editable Poly와 NURMS의 기능을 통한 모델링의 응용 TurboSmooth, FFD Box를 적용한 유선형 모델링 편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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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 모델링 실습 |
건물 외부형태 모델링 공간형성의 구조체 모델링 벽체와 개구부 형성 및 창호 모델링 계단 모델링의 응용 카메라 설치방법(Standard Camer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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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개월 | V-Ray의 이해 및 텍스쳐 매핑 방식 |
V-Ray렌더러 적용 및 옵션설정 V-Ray Mtl와 UVW Map을 통한 텍스쳐 적용 및 매핑조절 방법 V-Ray Mtl과 텍스쳐 표면 값 적용의 이해 |
공간연출 A(공간 모델링 + V-Ray의 기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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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연출 B(공간 모델링 + V-Ray의 응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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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연출 C(공간 모델링 + V-Ray의 응용) |
공간 모델링(중급) 실습 텍스쳐 종류별 표면 값 적용 실습 개별작품 연출 Render Element를 활용한 포토샵 리터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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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월 | 외부 투시도에 대한 이해 | 외관구조의 이해와 카메라 구도 실습 |
외부 투시도 연출 A |
외관 / 내부 모델링 외부 환경 연출 연습 Light설정, 포토샵 리터치 응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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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 투시도 연출 B |
외관 / 내부 모델링 테스트 실습 텍스쳐 맵핑 및 Light설정 테스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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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더링 이미지 최종 리터칭 작업 |
포토샵 리터치를 통한 외부 환경 디테일 연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