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별 | 주요내용 | 커리큘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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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월 | Basic. 01 |
Status Line / Shelf Tabs 오브젝트(Object)모드와 컴포넌트(Component) 모드의 이해 및 변경 방법 Snap기능의 활용하기 Shelf Tabs 설정 및 편집, 활용하기 Tool Box / Panels 오브젝트 선택(Select), 이동(Translate), 회전(rotate), 크기(Scale)변경 및 제어하기 작업 공간(Panel) 설정 및 변경하기 Channels Box / Layer Editor Channels Box를 통한 오브젝트(Object)제어 및 변경 Layer Editor의 기능과 적용 Time Slider / Range Slider / Command Line / help line Time Slider의 이해 및 Time Slider 통한 Key애니메이션 제어 및 수정 Mel스크립트에 대한 이해와 Command Line을 통한 Mel스크립트 적용 Mesh, Edit Mesh Mesh 툴의 학습과 Mesh 툴을 활용한 모델링하기 Edit Mesh 툴의 학습과 Edit Mesh 툴을 활용한 모델링하기 |
Basic. 01 |
Mesh Tools / Mesh display Mesh Tools 툴의 학습과 Mesh Tools 툴을 활용한 모델링하기 Mesh display 툴의 기능 학습하기 Curve Tools / Surfaces Curve Tools을 활용한 커브 모델링하기 Surfaces 툴을 활용한 넙스 모델링하기 UV Editor 맵핑을 위한 UV 개념 익히기 UV Editor의 기능 익히기 UV Editor를 활용해 과자상자 맵핑하기 Skelecton/ Bind / Skin 리깅 본(Bone)셋팅을 위한 Skelecton기능 익히기 바인딩과 스키닝의 개념 익히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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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개월 | Basic. 02 |
Deform 모델링과 리깅에 사용하는 Deform기능 익히기 Deform기능을 이용한 모델링하기 Constrain Constrain의 기능 익히기 Constrain으로 소품 모델링에 리깅하기 Graph Editor Graph Editor의 기능 이해하기 Graph Editor를 통해 물체를 이동하는 방법 익히기 Trax Editor Trax Editor의 기능 이해하기 Trax Editor에 Sound를 적용하고 편집하는 방법 익히기 Dope Sheet Dope Sheet의 기능 이해하기 Dope Sheet를 활용해서 애니메이션 수정하기 |
Basic. 02 |
Rendering 렌더링의 개념 / Render setting 옵션설정 기능 /RenderPass 기능/ 합성의 기준/ Image format 방식 / 컬러의 심도/ 간단한 애니메이션 Batch Render 적용하기 Lighting 라이팅의 개념익히기 / Light 종류와 옵션기능 익히기 3점조명/ 라이트의 심화 사용법/ 예제를 이용한 라이팅 적용 HyperShape Material 개념 익히기 / 재질의 종류와 옵션기능 / 재질 응용편/ Texture map 적용하기 / 예제를 이용한 재질 적용 Camera Camera의 종류와 옵션기능 / 카메라의 움직임 설정 / physical camera카메라 설정 nParticles/Fluids/nCloth/nHair/Fields/Effect 각각의 기능들 개념 및 실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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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월 | Modeling. 01 |
Introduce to Maya 3D Modeling 마야 모델링에 대한 기본 개념 설명 및 모델링 작업을 위한 마야 설정 및 기본 인터페이스 소개 Basic Modeling Tool 간단한 모델링. 필수적인 기초 모델링 툴과 옵션 기능 학습 Advanced Modeling Tool 응용단계 모델링. 복잡한 모델링에 도움이 되는 톨과 옵션 기능 학습 쉐이딩(Shading)의 이해 모델링 메쉬(Mesh)에 기본 재질과 컬러추가 기능 학습 맵핑 작업을 위한 UV에디터(UV Editor)의 이해 간단한 예제를 통한 모델링 UV의 개념 이해 UV에디터를 통한 UV 편집 방법 학습 맵핑(Mapping) 모델링에 사실적인 색상 및 무늬 추가방법 학습(포토샵 활용) 소품 모델링 만들기(Prop Modeling) 간단한 소품 및 제품 모델링 만들기 |
4개월 | Modeling. 02 |
소품 UV작업하기(Prop UV) 모델링된 Prop의 UV를 효과적으로 펴는 방법 학습 소품 모델링 맵핑작업(Prop Mapping) 포토샵을 활용해 소품 모델링에 맵핑 적용하는 방법 학습 모델링 블렌드쉐입(Blendshape) 캐릭터의 Facial 리깅과 표정 및 립싱크 애니메이션을 위한 모델링 블렌드쉐입(Blendshape)학습 Basic캐릭터 모델링(Basic Charactor Modeling) 머리부터 발끝까지 Basic단계의 캐릭터 모델링 제작 인간형(Human)캐릭터 모델링과 바람직한 모델링 와이어(wire)구조 학습 Basic캐릭터 UV작업하기(Basic Charactor UV) 인간형 캐릭터 모델링의 UV를 효과적으로 펼치는 방법 학습 Basic캐릭터 맵핑하기(Basic Charactor Mapping) 포토샵을 활용해 인간형 캐릭터 모델링에 맵핑 적용하는 방법 학습 |
5개월 | 리깅. 01 |
Introduce to Rigging 리깅에 대한 기본 개념 설명 및 리깅을 위한 마야 설정 및 인터페이스 소개 Basic Rigging 간단한 예시를 통한 마야 리깅 툴과 툴 옵션 기능 설명 본 셋팅(Bone Setting) 캐릭터 리깅의 첫 번째 단계인 본 셋팅(Bone Setting) 학습 다리 셋팅(Foot rig) 캐릭터 다리를 FK방식과 IK방식으로 리깅, 두 방식을 변환(switching)방법 학습 몸통 셋팅(Spine rig) 캐릭터 몸통을 FK방식과 IK방식으로 리깅, 두 방식 변환(switching)방법 학습 팔 셋팅(Arm rig) 캐릭터 팔을 FK방식과 IK방식으로 리깅, 두 방식을 변환(switching)방법 학습 손가락 셋팅(Finger rig) 캐릭터 몸통을 FK방식과 IK방식으로 리깅, 두 방식을 변환(switching)방법 학습 머리 셋팅(head rig) 캐릭터 머리를 FK방식과 IK방식으로 리깅, 두 방식을 변환(switching)방법 학습 눈 셋팅(eye rig) 캐릭터 눈을 리얼형(실사형) 방식과 카툰형 방식으로 리깅 학습 |
6개월 | 리깅. 02 |
표정 셋팅(facial rig) 캐릭터 얼굴의 눈, 코, 입을 움직여 표정을 짓고 대사를 할 수 있는 리깅 방법 학습 다이나믹 시뮬레이션 셋팅(Dynamic simulation rig) 캐릭터의 머리카락, 꼬리, 수염 등과 같이 주요 기관에 부속된 부분에 적용하는 다이나믹 셋팅 학습 바인딩(Binding) 바인딩에 대한 개념을 파악하고 본 셋팅이 완료된 모델링에 바인딩 적용법 학습 스키닝(Skinning) 스키닝(Skinning)에 대한 개념을 파악하고 바인딩이 완료된 모델링에 스키닝 하는 방법 학습 소품 리깅(Prop rig) 도구 및 소품 등과 같은 간단한 물건 리깅하는 방법 학습 메카닉 리깅(Meca rig) 자동차나 로봇과 같은 기계장치 리깅하는 방법 학습 |
7개월 | 애니메이션. 01 |
Introduce to Key Animation 키 애니메이션에 대한 기본 개념 설명 및 애니메이션 작업을 위한 마야 설정 및 인터페이스 소개 Basic Animation(1) 마야 애니메이션 전용 툴과 툴 옵션 기능 설명 및 그래프에디터 이해하기 Basic Animation(2) 애니메이션의 12가지 기본 원칙을 간단한 예시를 통해 학습 Character Animation Trainning(1) - Jump 교육용 캐릭터를 이용해서 제자리 높이뛰기 애니메이션과 앞으로 멀리뛰기 애니메이션 만드는 방법 학습 Character AnimationTrainning(2) - Run 교육용 캐릭터를 이용해서 제자리 달리기(Run Cycle)와 앞으로 달리기 애니메이션 만드는 방법 학습 Character AnimationTrainning(3) - Walk 교육용 캐릭터를 이용해서 제자리 걷기(walk Cycle)와 앞으로 걷기 애니메이션 만드는 방법 학습 |
8개월 | 애니메이션. 02 |
Character AnimationTrainning(3) - Walk 제자리 걷기(walk Cycle)와 앞으로 걷기 애니메이션 제작 패스 애니메이션(Path Animation) Path Animation기능을 활용한 자동차, 비행기, 물고기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학습 캐릭터를 통한 물건 제어 방법(Constrain Animation) Constrain기능의 이해 및 학습. 캐릭터를 통한 물건 제어 방법 학습 표정 애니메이션(Facial Animation)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통한 캐릭터 표정 표현법과 효과적인 립싱크 방법 학습 애니메이션 타이밍(Timming)의 이해 및 적용 예제를 통해 타이밍(Timming)에 대해 이해하고, 적용하는 방법 학습 애니메이션 사전동작, 사후동작의 이해 및 적용 사전동작(Anticipation)과 사후동작(Follow Through & Overlapping)에 대한 이해, 적용방법 학습 무빙홀드에 대한 이해 및 적용 무빙홀드(Moving Hold) 이해 및, 자연스러운 무빙홀드 적용방법 학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