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 & 3D애니메이션 - 3D MAY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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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업 슈퍼바이져에게 배운다. 전문성&디테일은 기본!! 3D MAYA로 구현되는 파트별 전문 테크닉 강좌!!
3D 좌표의 개념을 통해 입체감각을 익히고, 자연스러운 움직임 표현을 통해 자신감과 흥미를
유발하는 수업입니다. 최종적으로 창작물에 합성을 더해 완성도 높은 영상물을 제작. 디자인감각과
테크닉을 배우며 파트별 전문교육을 이수하는 수업입니다.
과목 관련 이미지
월별 주요내용 커리큘럼
1개월 Basic. 01 Status Line / Shelf Tabs
오브젝트(Object)모드와 컴포넌트(Component) 모드의 이해 및 변경 방법
Snap기능의 활용하기
Shelf Tabs 설정 및 편집, 활용하기


Tool Box / Panels
오브젝트 선택(Select), 이동(Translate), 회전(rotate), 크기(Scale)변경 및 제어하기 작업 공간(Panel) 설정 및 변경하기

Channels Box / Layer Editor
Channels Box를 통한 오브젝트(Object)제어 및 변경
Layer Editor의 기능과 적용


Time Slider / Range Slider / Command Line / help line
Time Slider의 이해 및 Time Slider 통한 Key애니메이션 제어 및 수정
Mel스크립트에 대한 이해와 Command Line을 통한 Mel스크립트 적용


Mesh, Edit Mesh
Mesh 툴의 학습과 Mesh 툴을 활용한 모델링하기
Edit Mesh 툴의 학습과 Edit Mesh 툴을 활용한 모델링하기
Basic. 01 Mesh Tools / Mesh display
Mesh Tools 툴의 학습과 Mesh Tools 툴을 활용한 모델링하기
Mesh display 툴의 기능 학습하기


Curve Tools / Surfaces
Curve Tools을 활용한 커브 모델링하기
Surfaces 툴을 활용한 넙스 모델링하기


UV Editor
맵핑을 위한 UV 개념 익히기
UV Editor의 기능 익히기
UV Editor를 활용해 과자상자 맵핑하기


Skelecton/ Bind / Skin
리깅 본(Bone)셋팅을 위한 Skelecton기능 익히기
바인딩과 스키닝의 개념 익히기
2개월 Basic. 02 Deform
모델링과 리깅에 사용하는 Deform기능 익히기
Deform기능을 이용한 모델링하기


Constrain
Constrain의 기능 익히기
Constrain으로 소품 모델링에 리깅하기


Graph Editor
Graph Editor의 기능 이해하기
Graph Editor를 통해 물체를 이동하는 방법 익히기


Trax Editor
Trax Editor의 기능 이해하기
Trax Editor에 Sound를 적용하고 편집하는 방법 익히기


Dope Sheet
Dope Sheet의 기능 이해하기
Dope Sheet를 활용해서 애니메이션 수정하기
Basic. 02 nParticles,Fluids
nParticles의 기능 이해하기 / nParticles를 통한 간단한 다이나믹 만들기
Fluids의 기능 이해하기 / Fluids를 통한 간단한 다이나믹 만들기


nCloth,nHair
nCloth의 기능 익히기 / nCloth의 기능을 활용한 모델링 만들기
nHair의 기능 익히기 / nHair의 기능을 활용한 리깅하기


Fields,Effects
Fields의 기능 익히기 / Fields의 기능을 활용한 다이나믹 애니메이션 만들기
Effects의 기능 익히기 / Effects의 기능을 활용한 다이나믹 애니메이션 만들기


Lighting
라이팅의 개념 익히기 / 마야 라이팅의 종류와 옵션 기능 익히기
예제 모델링에 라이팅 적용하기


Rendering
렌더링의 개념 익히기 / Render Settings 창의 렌더 욥션 설정 기능 익히기
간단한 애니메이션에 Batch Render 적용하기
3개월 Modeling. 01 Introduce to Maya 3D Modeling
마야 모델링에 대한 기본 개념 설명 및 모델링 작업을 위한 마야 설정 및 기본 인터페이스 소개

Basic Modeling Tool
간단한 모델링. 필수적인 기초 모델링 툴과 옵션 기능 학습

Advanced Modeling Tool
응용단계 모델링. 복잡한 모델링에 도움이 되는 톨과 옵션 기능 학습

쉐이딩(Shading)의 이해
모델링 메쉬(Mesh)에 기본 재질과 컬러추가 기능 학습

맵핑 작업을 위한 UV에디터(UV Editor)의 이해
간단한 예제를 통한 모델링 UV의 개념 이해
UV에디터를 통한 UV 편집 방법 학습


맵핑(Mapping)
모델링에 사실적인 색상 및 무늬 추가방법 학습(포토샵 활용)

소품 모델링 만들기(Prop Modeling)
간단한 소품 및 제품 모델링 만들기
4개월 Modeling. 02 소품 UV작업하기(Prop UV)
모델링된 Prop의 UV를 효과적으로 펴는 방법 학습

소품 모델링 맵핑작업(Prop Mapping)
포토샵을 활용해 소품 모델링에 맵핑 적용하는 방법 학습

모델링 블렌드쉐입(Blendshape)
캐릭터의 Facial 리깅과 표정 및 립싱크 애니메이션을 위한 모델링 블렌드쉐입(Blendshape)학습

Basic캐릭터 모델링(Basic Charactor Modeling)
머리부터 발끝까지 Basic단계의 캐릭터 모델링 제작
인간형(Human)캐릭터 모델링과 바람직한 모델링 와이어(wire)구조 학습


Basic캐릭터 UV작업하기(Basic Charactor UV)
인간형 캐릭터 모델링의 UV를 효과적으로 펼치는 방법 학습

Basic캐릭터 맵핑하기(Basic Charactor Mapping)
포토샵을 활용해 인간형 캐릭터 모델링에 맵핑 적용하는 방법 학습
5개월 리깅. 01 Introduce to Rigging
리깅에 대한 기본 개념 설명 및 리깅을 위한 마야 설정 및 인터페이스 소개

Basic Rigging
간단한 예시를 통한 마야 리깅 툴과 툴 옵션 기능 설명

본 셋팅(Bone Setting)
캐릭터 리깅의 첫 번째 단계인 본 셋팅(Bone Setting) 학습

다리 셋팅(Foot rig)
캐릭터 다리를 FK방식과 IK방식으로 리깅, 두 방식을 변환(switching)방법 학습

몸통 셋팅(Spine rig)
캐릭터 몸통을 FK방식과 IK방식으로 리깅, 두 방식 변환(switching)방법 학습

팔 셋팅(Arm rig)
캐릭터 팔을 FK방식과 IK방식으로 리깅, 두 방식을 변환(switching)방법 학습

손가락 셋팅(Finger rig)
캐릭터 몸통을 FK방식과 IK방식으로 리깅, 두 방식을 변환(switching)방법 학습

머리 셋팅(head rig)
캐릭터 머리를 FK방식과 IK방식으로 리깅, 두 방식을 변환(switching)방법 학습

눈 셋팅(eye rig)
캐릭터 눈을 리얼형(실사형) 방식과 카툰형 방식으로 리깅 학습
6개월 리깅. 02 표정 셋팅(facial rig)
캐릭터 얼굴의 눈, 코, 입을 움직여 표정을 짓고 대사를 할 수 있는 리깅 방법 학습

다이나믹 시뮬레이션 셋팅(Dynamic simulation rig)
캐릭터의 머리카락, 꼬리, 수염 등과 같이 주요 기관에 부속된 부분에 적용하는 다이나믹 셋팅 학습

바인딩(Binding)
바인딩에 대한 개념을 파악하고 본 셋팅이 완료된 모델링에 바인딩 적용법 학습

스키닝(Skinning)
스키닝(Skinning)에 대한 개념을 파악하고 바인딩이 완료된 모델링에 스키닝 하는 방법 학습

소품 리깅(Prop rig)
도구 및 소품 등과 같은 간단한 물건 리깅하는 방법 학습

메카닉 리깅(Meca rig)
자동차나 로봇과 같은 기계장치 리깅하는 방법 학습
7개월 애니메이션. 01 Introduce to Key Animation
키 애니메이션에 대한 기본 개념 설명 및 애니메이션 작업을 위한 마야 설정 및 인터페이스 소개

Basic Animation(1)
마야 애니메이션 전용 툴과 툴 옵션 기능 설명 및 그래프에디터 이해하기

Basic Animation(2)
애니메이션의 12가지 기본 원칙을 간단한 예시를 통해 학습

Character Animation Trainning(1) - Jump
교육용 캐릭터를 이용해서 제자리 높이뛰기 애니메이션과 앞으로 멀리뛰기 애니메이션 만드는 방법 학습

Character AnimationTrainning(2) - Run
교육용 캐릭터를 이용해서 제자리 달리기(Run Cycle)와 앞으로 달리기 애니메이션 만드는 방법 학습

Character AnimationTrainning(3) - Walk
교육용 캐릭터를 이용해서 제자리 걷기(walk Cycle)와 앞으로 걷기 애니메이션 만드는 방법 학습
8개월 애니메이션. 02 Character AnimationTrainning(3) - Walk
제자리 걷기(walk Cycle)와 앞으로 걷기 애니메이션 제작

패스 애니메이션(Path Animation)
Path Animation기능을 활용한 자동차, 비행기, 물고기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학습

캐릭터를 통한 물건 제어 방법(Constrain Animation)
Constrain기능의 이해 및 학습. 캐릭터를 통한 물건 제어 방법 학습

표정 애니메이션(Facial Animation)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통한 캐릭터 표정 표현법과 효과적인 립싱크 방법 학습

애니메이션 타이밍(Timming)의 이해 및 적용
예제를 통해 타이밍(Timming)에 대해 이해하고, 적용하는 방법 학습

애니메이션 사전동작, 사후동작의 이해 및 적용
사전동작(Anticipation)과 사후동작(Follow Through & Overlapping)에 대한 이해, 적용방법 학습

무빙홀드에 대한 이해 및 적용
무빙홀드(Moving Hold) 이해 및, 자연스러운 무빙홀드 적용방법 학습
강 의 포 커 스
CG&3D애니메이션_3D MAYA 수업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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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시간표
수강 수준과 목적에 맞춰 매월 요일별 (월,수,금 or 화,목 or 주말)
시간선택이 가능합니다.
1교시 | 09:00~12:00 이미지 2교시 | 13:00~16:00 이미지 3교시 | 16:00~19:00 이미지 4교시 | 19:00~22:00 이미지 Weekday
평일반(월,수,금 | 화,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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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시간은 등록기간 및
교육과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교시 | 09:00~12:00 이미지 2교시 | 13:00~16:00 이미지 3교시 | 16:00~19:00 이미지 Weekend
주말반(토, 일)
수강신청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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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온라인 정보조회 -> 방문 후 상담 진행 -> 수강등록 -> 취업 및 진로상담
간편수강료조회
빠르고 간편하게 관심분야의 수강료조회가 가능합니다.
유니크한 창작자들의 디자인공간
관심과정
단과과정
자격증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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